연희공원 호반써밋 분석(1,370세대)
연희공원 호반써밋은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 2층에서 지상 34층까지 10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84~99㎡의 총 1,370 가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84㎡A 607가구, 84㎡B 52가구, 84㎡C 268가구, 99㎡ 443가구로, 중대형 아파트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습니다.
연희공원 호반써밋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입니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부지 중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고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공원 안에 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조망은 물론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연희공원 호반써밋 단지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 생활편의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LG전자 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이 인근에 있어 직주근접의 요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교통환경도 우수합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수월합니다.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됩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공원 조망권을 살렸으며, 4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전용 84㎡ 타입은 주방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하며, 99㎡ 타입은 드레스룸, 수납장 일체형 파우더장, 알파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실내골프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해 1인독서실, 독서실,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키즈클럽, 다함께돌봄센터 등이 마련됩니다. 또한 연희공원 산책로와 바로 연결돼 도심 속에서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공원 안에 위치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반영했다”며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 특화평면 등 수요자들이 만족할만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아파트는 2026년 12월 입주 예정일입니다.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석 2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이 곳은 녹지 70%를 공원으로 조성하고, 기부 채납하기 위해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는 방식입니다. 이 단지는 공원 안에 위치해 있어 조망은 물론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반건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청라국제도시와 붙어 있어 청라의 풍부한 주거 인프라도 공유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관계자는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서구에서 청라의 교통 및 주거 편의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하면서도 공세권으로 조성되는 특별한 단지로, 중대형 단지로 구성되는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이 단지는 인천시 서구 연희동에 위치하며, 26년 12월 입주 예정으로 지하 2층과 지상 34층, 총 10개동으로 총 1,370세대(특별공급 514호 – 일반 기관 특공 91, 다자녀 가구 135, 노부모 부양 40, 신혼부부 166, 생애 최초 82호)의 공동주택을 건축 예정입니다.
일반공급 1순위 신청 자격은 23년 07월 06일인 모집공고일 기준 인천과 서울 또는 경기지역에 주민등록표상 등록되어 있는 분들 중 만 열아홉 살 이상이시면 청약할 수 있습니다. 형제 및 자매부터 자녀들을 부양해야 될 세대주인 미성년자와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순위 경쟁이 있을 시 인천광역시에 거주 중인 분들이 우선하게 됩니다.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현재 시세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이 지역의 주택 시세는 17년 12월 준공된 청라 제일 풍경채 에듀&파크 2차로 전용면적 84㎡ 매매 호가가 6억 5000~8억 8000만 원대(3.3m2당 1897~2568만 원)로 형성돼 있으며, 최근 거래된 실거래가는 5억 9900만 원(23년 05월 23일 거래된 2층 기준) 대였습니다.
해당 지역은 민간공원 특례 사업지로 공원 속에 아파트가 자리해 향후 입주하게 될 주민들은 공원뷰를 비롯해 산책 및 휴식을 누리기에 용이할 것입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면 수도권 제2순환 고속도로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용이할 것으로 보이고, 대중교통 역시 인천도시철도 3호선과 7호선 청라 연장선 등이 지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지역은 홈플러스와 롯데마트부터 호수 공원 등의 기반 시설들을 공유할 수 있으며, 추후 코스트코와 스타필드를 비롯한 메디컬 복합타운 등도 예정돼 있어 거주에 필요한 인프라들은 확충될 전망입니다. 또한, 실내골프연습실과 피트니스클럽, 1인 독서실, 도서관, 키즈클럽, 주민 회의실, 다 함께 돌봄 센터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며, 연희공원 산책로와 바로 이어지는 연계 설계로 단 안팎으로 쾌적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23년 07월 17일부터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8일 일반분양 1순위와 19일 2순위 청약접수, 당첨자 발표 25일, 27일부터 08월 03일까지 자격 검증 서류 제출, 08월 07일부터 10일까지 계약이 진행될 예정입니다.